닥터리스 의원
X
닥터리스 카카오톡ID
쥬베룩
브이올렛
리쥬란힐러

[언론보도]나이 들어 보이는 두툼한 턱살 걱정…피부과 이중턱 개선 주사 ‘벨카이라’ 특성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닥터리 댓글 0건 조회 2,391회 작성일 19-01-04 19:02

본문

이중턱은 보여지는 인상의 문제 때문에 건강상의 문제보다는 미용적인 측면에서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외관상 노화로 보이고 살쪄 보이는 등의 콤플렉스를 유발하는 것이다.

특히 선천적으로 턱살이 많아 보이는 경우라면 나이가 들어 노화가 진행되면 더욱 심해진다.
얼굴 윤곽이 살에 묻히면서 턱 라인 자체가 둥그렇거나 울퉁불퉁하게 되고 결국은 원래 얼굴보다 크기가 더 커 보이고 나이도 더 들어 보이는 결과가 생긴다. 

이 같은 이중턱살은 유전적인 부분으로 아래턱에만 지방이 과축적되거나 후천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도가 저하돼 턱 아래로 지방이 몰리는 게 주 원인으로 꼽힌다.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개선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로 윤곽주사가 있다. 이는 지방을 분해하는 물질을 얼굴에 주입해 갸름한 얼굴선을 만들어주는데, 근본적으로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주는 형태로 추후 살이 찌거나 나이가 들면 이중턱이 다시 발생하게 된다는 한계점이 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 턱밑지방개선으로 현재 유일하게 FDA 승인을 받은 이중턱 주사인 벨카이라가 있는데,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주성분인 데속시콜산(DCA)로 턱밑의 부분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감싸고 있는 지방세포막이 파괴돼 지방세포를 반영구적으로 제거하여 지속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런 매커니즘을 바탕으로 벨카이라는 일반 윤곽주사 시술 후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피부 탄력 저하로 턱 밑에 지방이 축적된 경우, 선천적으로 이중턱이 심한 경우, 살이 빠져도 이중턱이 남아있는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별 이중턱 제거가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광주서구에 위치한 피부중점진료병원 닥터리스의원 이혁 원장은 “벨카이라는 일시적으로 지방의 크기를 줄이는 윤곽주사와 달리 영구적인 지방파괴가 가능해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면서, “개인의 얼굴형과 피부 상태에 따른 디자인을 통한 맞춤 시술을 받을 경우, 이중턱개선이 되어 한층 갸름해진 얼굴 라인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닥터리스 의원
  • 대표자 : 이혁 상호 : 닥터리스의원 사업자등록번호 : 410-28-47996
  •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자유로 179(치평동) 3층
  • TEL. 062)653-7123 FAX. 062)653-7122
  • COPYRIGHT@2018 DR.LEE’S ALL RIGHTS RESERVED
진료시간안내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