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리스 의원
X
닥터리스 카카오톡ID
쥬베룩
브이올렛
리쥬란힐러

[언론보도]피부과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스컬트라’…볼륨, 탄력, 리프팅 동시 케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닥터리 댓글 0건 조회 2,335회 작성일 19-01-04 19:00

본문

과거 무조건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면, 최근에는 회복기간이나 부작용의 부담이 적은 라이트한 시술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꺼진 부위의 볼륨을 채워주기 위해 자가 지방을 채취하여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정제된 자가지방을 이식하는 지방이식술에 열광하던 분위기도 차츰 간단하게 주사기를 이용한 필러 제품 시술로 개선하고자 피부과문의를 하는 추세로 변화하고 있다.

필러는 마취, 절개가 진행되지 않고 다양한 제품 군을 선택하여 원하는 부위의 볼륨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로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노화현상을 개선하는 안티에이징 시술로 선호도가 높은 시술 이기도 하다.

현재 필러 제품은 매우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지만, 일반 인체에 무해한 액상을 주입하는 것으로는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어 잦은 필러 시술이 필요하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일반 액상 필러와 개념이 다른 프리미엄필러로 알려진 스컬트라는 피부 속 콜라겐을 촉진하는 개념으로 시간이 흐를수록 콜라겐이 재생성 되어 볼륨이 서서히 차오르면서 주름개선, 탄력 증가로 리프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고, 미국 FDA승인을 받은 필러로 안전성이 확인되면서 인기 있는 동안 시술로 꼽히고 있다.

스컬트라는 피부 속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는 원인인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볼륨이 생기는 것은 물론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속에 재생성 된 콜라겐으로 필요한 부위의 볼륨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면서,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과 의료분야에서도 30년 넘게 사용되어온 제품으로 부작용의 위험성이 적어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일반적으로 동안 피부에 필요한 콜라겐은 섭취하거나 외용제를 사용해도 분자의 크기가 커서 체내에 흡수되기 어려워 단순한 자가관리만으로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오랜 시간과 섬세한 관리를 필요로 하게 된다, 하지만, 피부 속에 직접 주입되는 콜라겐 생성 촉진제인 스컬트라는 주사된 부위에 콜라겐을 서서히 재생시켜 주어 보다 쉽게 오랜 시간 볼륨 유지와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스컬트라의 PLLA(Poly-L-Lactic-Acid)성분은 피부 속 탄력,볼륨을 담당하는 콜라겐 생성 촉진제이므로 피부 속 손실된 콜라겐생성으로 볼륨이 생기고, 얼굴의 탄력을 개선시켜 꺼지고 주름진 피부를 회복 시키는 것은 물론, 일반적으로 피부 속에 액상을 넣어 볼륨만 채워주는 개념과는 달리 피부 속에서 자체적으로 콜라겐을 생성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손실된 얼굴 볼륨이 회복되면서 오래 지속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PLLA성분은 식물에서 먹을 수 있는 AHA의 과에서 유도된 물질로 재흡수가 가능하고 생체에 적합한 합성폴리머로 체내 주입된 후 시간이 지나면서 수분, 이산화탄소 및 당으로 분해되며 체내 흡수 재료로 사용되는 안전한 성분이다.

이러한 PLLA성분이 체내에서 분해되어 지속적인 얼굴볼륨감과 주름개선 효과가 유지될 수 있게 된다.

광주 상무지구에 위치한 피부과진료병원 닥터리스의원 이혁 원장은 “스컬트라 주 성분인 PLLA는 인체에 적합한 성분으로 자연 분해성 분말 형태이다. 시술을 할 때 분말을 희석하게 되는데 비율과 주사 되는 부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게 되므로 의료진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하다. 또한 제품을 남겨두고 재사용하게 되면 감염이나 변질이 되는 문제소지가 있어 한 병을 모두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이 혁 원장은 “스컬트라는 피부 속 손실된 콜라겐을 재생성시켜주는 볼륨 필러로, 일반 액상 필러로 시술 후 만족도가 떨어지고 오래 볼륨이 유지되지 않는 분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시술 후 6주 정도 후부터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시술 시 과하게 적용하게 되면 부자연스러운 인상이 될 수 있어 개인차를 고려하여 볼륨이 자연스럽게 생성되도록 예측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닥터리스 의원
  • 대표자 : 이혁 상호 : 닥터리스의원 사업자등록번호 : 410-28-47996
  •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자유로 179(치평동) 3층
  • TEL. 062)653-7123 FAX. 062)653-7122
  • COPYRIGHT@2018 DR.LEE’S ALL RIGHTS RESERVED
진료시간안내 전화번호